학생증명발급
학생 증명발급 안내
신청방법
인터넷증명발급(우편발송 신청 가능)
구분 | 내용 |
---|---|
신청방법 | |
발급시간 | 연중무휴 |
결제방법 | 신용카드, 휴대폰 |
소요시간 | 즉시 |
기타사항 |
1. 제적일자가 1990년 3월 1일 이전인 학부 제적생은 발급이 불가합니다.(졸업자는 조건없이 발급 가능)
2. 인터넷으로 발급된 증명서는 전자직인이 사용되며 흑백, 칼라 구분없이 모두 법적으로 효력을 갖습니다. 3. 증명서는 프린터 출력 및 파일저장 방식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 발급 | 킹고M App 접속>학교생활(About SKKU)>증명발급(Certificate Issue) |
무인발급기(키오스크)
구분 | 내용 |
---|---|
장소 |
[인문사회캠퍼스] 국제관 2층 입구(임시) 경영관 1층 학생인재개발팀 부스 맞은편 [자연과학캠퍼스] 제2공학관 26동 1층 26108호 맞은편 학생회관 1층 종합행정실 입구 기숙사 신관B동 지하1층 도미노피자 옆 |
발급시간 | 연중무휴 |
결제방법 | 신용카드, 휴대폰, 티머니, 캐시비, 삼성페이 등 |
소요시간 | 즉시 |
기타사항 |
로그인 방법 - 본교 홈페이지 ID/PW 입력 - 재/휴학생인 경우 학생증 태그 가능 |
어디서나 민원처리(FAX 민원)
구분 | 내용 |
---|---|
신청장소 | 시군구.읍,면,동주민센터 민원실에서 신청 |
발급시간 | 시군구.읍,면,동주민센터 업무시간 내(오후 5시까지) |
결제방법 | 수령장소에 납부 |
소요시간 | 최장 3시간 이내 |
창구발급
구분 | 내용 |
---|---|
장소 |
인사캠: 600주년기념관 1층 교무팀 자과캠: 학생회관 1층 종합행정실 |
발급시간 | 평일 09:00~17:00 (12:00~13:00 제외) 토/일요일, 공휴일,건학기념일(9.25), 공부자탄강일(9.28) 휴무 |
결제방법 | 현금 납부만 가능(카드결제, 이체 불가) |
소요시간 | 10분 이내 |
유의사항 | 신분증 지참, 대리발급 제한
*대리 발급의 경우, 다음의 3가지를 지참해야 합니다. 1. 대리인과 위임자의 신분증(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학생증, 외국인등록증) 2. 위임장(반드시 위임자가 작성하고 서명해야 함) [ 다운로드- hwp ] [ 다운로드- docx ] |
민원우편
구분 | 내용 |
---|---|
신청장소 | 우체국에서 신청 |
발급시간 | 우체국 업무시간 내 |
결제방법 | 현금동봉 |
소요시간 | 3 ~ 5일 |
증명종류
종류 | 발급방법 | 비고 | ||||
---|---|---|---|---|---|---|
인터넷/ 무인발급기 |
우편 | 어디서나 민원처리 (FAX민원) |
창구 | |||
학사 |
재학증명서 | ○ | ○ | ○ | ○ | |
성적증명서 | ○ | ○ | ○ | ○ | ||
휴학증명서 | ○ | ○ | ○ | ○ | ||
재적증명서 | ○ | ○ | ○ | ○ | ||
학적부 | X | ○ | ○ | ○ | 국문 | |
학사 | 졸업(예정)증명서 | ○ | ○ | ○ | ○ | |
수료증명서 | ○ | ○ | ○ | ○ | ||
3품이수증명서 | ○ | ○ | X | ○ | 국문 | |
대학원 | 학위수여(예정)증명서 | ○ | ○ | ○ | ○ | |
수료(예정)증명서 | ○ | ○ | ○ | ○ | ||
연구등록증명서 | ○ | ○ | ○ | ○ |
* 모든 증명서는 국/영문으로 발급가능(비고에 국문 별도표시는 제외)
* 입학일자는 모든 영문증명서 및 국문 성적/재적증명서, 학적부 상에 기재됩니다.
증명수수료
구분 | 발급수수료 |
---|---|
창구 | 1000원 |
무인발급기 | 700원 |
인터넷 | - 증명서 출력 500원 - 전자증명서 750원 |
기타증명서 발급안내(무료 발급)
종류 | 발급방법(장소) | 담당부서 |
---|---|---|
장학금(미)수혜확인서 | - 무인증명발급기(KIOSK) - 성균관대학교 홈페이지(온라인 발급) <대학생활->IT서비스->증명발급> 이용 - 모바일 발급 <킹고M->학교생활->증명발급> 이용 * 전자증명서로 발급시 1부당 별도 수수료 250원이 부과됩니다. |
학생지원팀 <인사캠> 02-760-1075 02-760-1004 <자과캠> 031-290-5033 |
사회봉사활동실적확인서 | ||
교육비납입증명서 | 재무팀 02-760-1125 |
|
등록사실확인서 | ||
수강신청내역확인서 | 교무팀 18118585@skku.edu |
|
예비군/민방위 관련 | 양캠퍼스 비상계획관실 | 비상계획관실 <인사캠> 02-760-1127 <자과캠> 031-290-5094 |
교원자격증 교원자격취득 예정증명서 |
사범대학 행정실 | 사범대학 행정실 02-760-0963 |
석차기재불가확인서 |
신분증 첨부 및 수령방법 기재하여 이메일 신청 (서식있는 경우 내용 기재하여 첨부) 공지사항 바로가기 |
교무팀 18118585@skku.edu |
학부생 2학년 수료예정확인서 (편입, 국방부 제출용) |
학적부(성명,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정정신청 안내
구분 | 내용 |
---|---|
담당부서 | 단과대학행정실 |
신청방법 |
1. GLS-학적/개인영역-학적/신상정보-학적부기재사항변경신청 2. 신청상세내역을 추가한 후 수정하고자 하는 내용 선택 (국문성명, 영문성명, 한자성명, 주민번호, 기타) 3. 변경 후 내용 기입 4. 변경 후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증빙서류 (주민등록초본 등)를 첨부하여 신청 ※ 승인은 약 1주일 이내로 이루어지나, 긴급한 수정을 요하는 경우 소속대학 행정실로 연락 바랍니다. |
문의
- 인터넷 발급/무인발급기 결제 출력 오류
고객센터 (1644-2378)
운영시간: 평일 09:00~18:00 / 토요일 9:00~13:00
- 기타 문의
장학금 미수혜 확인서 : 학생지원팀 02-760-1075, 031-290-5033
교육비납입증명서, 등록사실확인서 : 재무팀 02-760-1125
인문사회과학캠퍼스) 교무팀 02-760-1058, 1059
자연과학캠퍼스) 교무팀 031-290-5065
대표메일 18118585@skku.ed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