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증명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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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증명발급

학생 증명발급 안내

신청방법

인터넷증명발급(우편발송 신청 가능)

인터넷증명발급
구분 내용
신청방법
발급시간 연중무휴
결제방법 신용카드, 휴대폰
소요시간 즉시
기타사항 1. 제적일자가 1990년 3월 1일 이전인 학부 제적생은 발급이 불가합니다.(졸업자는 조건없이 발급 가능)
2. 인터넷으로 발급된 증명서는 전자직인이 사용되며 흑백, 칼라 구분없이 모두 법적으로 효력을 갖습니다.
3. 증명서는 프린터 출력 및 파일저장 방식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발급 킹고M App 접속>학교생활(About SKKU)>증명발급(Certificate Issue)

무인발급기(키오스크)

무인발급기(키오스크)
구분 내용
장소 [인문사회캠퍼스]
국제관 2층 입구(임시)
경영관 1층 학생인재개발팀 부스 맞은편
[자연과학캠퍼스]
제2공학관 26동 1층 26108호 맞은편
학생회관 1층 종합행정실 입구
기숙사 신관B동 지하1층 도미노피자 옆
발급시간 연중무휴
결제방법 신용카드, 휴대폰, 티머니, 캐시비, 삼성페이 등
소요시간 즉시
기타사항 로그인 방법
- 본교 홈페이지 ID/PW 입력
- 재/휴학생인 경우 학생증 태그 가능

어디서나 민원처리(FAX 민원)

어디서나 민원처리
구분 내용
신청장소 시군구.읍,면,동주민센터 민원실에서 신청
발급시간 시군구.읍,면,동주민센터 업무시간 내(오후 5시까지)
결제방법 수령장소에 납부
소요시간 최장 3시간 이내

창구발급

창구발급
구분 내용
장소 인사캠: 600주년기념관 1층 교무팀
자과캠: 학생회관 1층 종합행정실
발급시간 평일 09:00~17:00 (12:00~13:00 제외)
토/일요일, 공휴일,건학기념일(9.25),
공부자탄강일(9.28) 휴무
결제방법 현금 납부만 가능(카드결제, 이체 불가)
소요시간 10분 이내
유의사항 신분증 지참, 대리발급 제한
*대리 발급의 경우, 다음의 3가지를 지참해야 합니다.
1. 대리인과 위임자의 신분증(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학생증, 외국인등록증)
2. 위임장(반드시 위임자가 작성하고 서명해야 함) [ 다운로드- hwp ] [ 다운로드- docx ]

민원우편

민원우편
구분 내용
신청장소 우체국에서 신청
발급시간 우체국 업무시간 내
결제방법 현금동봉
소요시간 3 ~ 5일

증명종류

증명종류
종류 발급방법 비고
인터넷/
무인발급기
우편 어디서나
민원처리
(FAX민원)
창구

학사
대학원
공통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휴학증명서  
재적증명서  
학적부 X 국문
학사 졸업(예정)증명서  
수료증명서  
3품이수증명서 X 국문
대학원 학위수여(예정)증명서  
수료(예정)증명서  
연구등록증명서  

* 모든 증명서는 국/영문으로 발급가능(비고에 국문 별도표시는 제외)
* 입학일자는 모든 영문증명서 및 국문 성적/재적증명서, 학적부 상에 기재됩니다.

증명수수료

증명수수료
구분 발급수수료
창구 1000원
무인발급기 700원
인터넷 - 증명서 출력 500원
- 전자증명서 750원

기타증명서 발급안내(무료 발급)

기타증명서 발급안내
종류 발급방법(장소) 담당부서
장학금(미)수혜확인서 - 무인증명발급기(KIOSK)
- 성균관대학교 홈페이지(온라인 발급)
<대학생활->IT서비스->증명발급> 이용
- 모바일 발급
<킹고M->학교생활->증명발급> 이용
* 전자증명서로 발급시 1부당 별도 수수료 250원이 부과됩니다.
학생지원팀
<인사캠> 02-760-1075
02-760-1004
<자과캠> 031-290-5033
사회봉사활동실적확인서
교육비납입증명서 재무팀
02-760-1125
등록사실확인서
수강신청내역확인서 교무팀
18118585@skku.edu
예비군/민방위 관련 양캠퍼스 비상계획관실 비상계획관실
<인사캠> 02-760-1127
<자과캠> 031-290-5094
교원자격증
교원자격취득 예정증명서
사범대학 행정실 사범대학 행정실
02-760-0963
석차기재불가확인서
신분증 첨부 및
수령방법 기재하여 이메일 신청
(서식있는 경우 내용 기재하여 첨부)
공지사항 바로가기
교무팀
18118585@skku.edu
학부생 2학년 수료예정확인서
(편입, 국방부 제출용)

학적부(성명,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정정신청 안내

학적부 정정신청 안내
구분 내용
담당부서 단과대학행정실
신청방법 1. GLS-학적/개인영역-학적/신상정보-학적부기재사항변경신청
2. 신청상세내역을 추가한 후 수정하고자 하는 내용 선택
(국문성명, 영문성명, 한자성명, 주민번호, 기타)
3. 변경 후 내용 기입
4. 변경 후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증빙서류 (주민등록초본 등)를 첨부하여 신청
※ 승인은 약 1주일 이내로 이루어지나, 긴급한 수정을 요하는 경우 소속대학 행정실로 연락 바랍니다.

문의

- 인터넷 발급/무인발급기 결제 출력 오류

고객센터 (1644-2378)
운영시간: 평일 09:00~18:00 / 토요일 9:00~13:00


- 기타 문의

장학금 미수혜 확인서 : 학생지원팀 02-760-1075, 031-290-5033
교육비납입증명서, 등록사실확인서 : 재무팀 02-760-1125
인문사회과학캠퍼스) 교무팀 02-760-1058, 1059
자연과학캠퍼스) 교무팀 031-290-5065
대표메일 18118585@skku.edu

  • 상기 콘텐츠 담당
  • 교무팀 ( 02-760-1048 )